[교육과정]대리급 승진자 교육_자기개발과 업무역량


아무것도 모르던 신입사원 시기를 지나 조직에 안정적으로 정착하여 대리까지 되었습니다. 그다음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물론, 승진했다고 끝이 아니지요. 대리로의 승진은 새로운 출발선에 선 것과 다름없습니다. 조직이 승진자에게 기대하는 성과는 예전보다 훨씬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끝없는 자기개발과 업무역량향상의 의지와 노력이 있어야 합니다.


대리 직급이 되면 기존에 상사가 시켜서 일했던 수동적인 자세와는 달리, 스스로 일을 찾아서 자립적으로 업무를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기존 업무능력에 머무르지 않고, 대리급에 맞는 스마트한 업무체계와 실전에 강한 기획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대리승진자를 위한 가이드로써 두 번째 단계로 조직이해와 관계역량 교육 프로그램이 어떠한지 알아볼까요? 이번에 소개 드리는 프로그램 또한 오프라인과 온택트 모두 진행가능합니다.

 

program1. 든든한 동반자로 거듭나는 팔로워십

팔로워십이란 조직을 이끄는 리더에 대한 부하직원의 바람직한 특성과 행동을 뜻합니다. 또한 팔로워십은 단순히 리더를 따르는 것뿐만 아니라 리더가 올바른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적절한 의견도 제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 <든든한 동반자로 거듭나는 팔로워십>프로그램에서 교육생들은 팔로워로서 자신이 어떤 상태인지 진단해보고, 그것을 바탕으로 리더와의 협업과 소통은 어떻게 하면 좋은지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program2. 인디워커, 자립적 전문가로 성장하기

코로나19가 발생한 이후 기업에는 크고 작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개인의 역량이 중요한 재택근무가 활성화되었고, ‘일’이라는 것의 의미가 단순히 생계를 위한 것을 넘어 경력의 개발로 확장되었다는 점이지요. <인디워커, 자립적 전문가로 성장하기> 프로그램에서 교육생들은 코로나 이후 미래사회의 흐름을 이해하고, 대리승진자로서 자신의 강점과 필요역량을 개발하기 위한 전략을 세울 수 있을 것입니다.

 

program3. 탁월한 스마트 워커

대리로 승진하게 되면 이전보다 체계적인 시간관리 능력과 창의적인 문제해결능력을 갖출 필요가 있습니다. 즉, 실무에 있어서 ‘스마트 워커’가 되어야 합니다. 불필요하거나 중복되는 업무를 잘라내고 우선순위를 파악한 뒤 시간관리 전략을 수립해서 일해야 하지요. <탁월한 스마트워커> 프로그램에서 교육생들은 시간관리를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업무의 질을 높이는 방법과 업무 중 닥칠 수 있는 여러 가지 문제에 대한 해결방법을 실습 및 게이미피케이션 기법을 통해 체득할 수 있습니다.

 

program4. 실전에서 역량을 발휘하는 기획력 향상

지금까지는 상사의 기획에 따라오기만 했다면, 대리 승진 이후에는 스스로 업무를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위한 <실전에서 역량을 발휘하는 기획력 향상>프로그램에서는 기획을 하는 데 있어 필요한 기본 마인드는 무엇인지 토론하고, 기획단계에서 중복없이 필요한 요소만 남겨 MECE적으로 사고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그리고 몇 가지 사례의 상황을 분석하여 문제해결 방향을 설정하고 기획서를 작성해보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이외에도 승진자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래의 첨부파일을 클릭하시면 계층별 승진자 교육 제안서를 다운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