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대리급 승진자 교육_조직이해와 관계역량

2021-03-19


"입사한 날이 어제 같은데 벌써 대리라니...! "

회사에 들어온 지 5년, 김사원은 얼마 후 대리 승진을 앞두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는 마냥 기쁘기보다는 대리로 승진하면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아 불안하기만 합니다.

사원 때보다 더 많은 책임과 역할을 맡게 되고, 신입사원 때처럼 모르는 것을 물어보는 행동이 용납 안 될 것 같으며,

주변 사람들이 자신에게 더 많은 기대를 할 것이라는 사실에 부담이 됩니다. 또한 성격도 소심한 터라 자신보다

낮은 직급의 사람들에게 지시를 내려야 하는 것도 어렵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이러한 경우처럼 대리 승진 전후로 자신의 역할과 주변 관계 설정에 어려움을 겪는 직원들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직장에서의 첫 승진이기 때문에 더욱 그렇게 생각하게 되지요.

기업 입장에서도 기업에 적응하는데 성공하여 이탈하지 않고 대리로 승진한 직원들이 보다 책임감을 갖고

적극적으로 일하여 더 큰 성과를 내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그러나 대리로 승진하자마자 하루아침에 능력이 향상되어 있거나,

자신이 대리 직급으로서 앞으로 뭘 해야 하는지 어떤 역량을 키워야 하는지 명확히 인식할 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대리승진자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기업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을까요?

정답은 인키움 승진자 교육에 있습니다.


우선 대리승진자를 위한 가이드로써 첫 번째 단계로 조직이해와 관계역량 교육 프로그램이 어떠한지 알아볼까요?

오프라인과 온택트 모두 진행 가능한 프로그램 위주로 소개 드리겠습니다.


program1. 신임 대리의 역할과 자세 

<신임 대리의 역할과 자세>는 대리승진자가 조직내부 및 외부환경 변화에 따른 새로운 역할을 이해하고 그에 알맞은 태도를 갖게 하는 프로그램으로써, 조직이 자신에게 무엇을 기대하는지 파악하고 일을 주도적으로 해나갈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볼 것입니다.


 program2. 인정받는 대리의 핵심역량 

<인정받는 대리의 핵심역량>은 팀에서 인정받는 대리가 되기 위한 필요한 핵심 역량을 습득하는 프로그램으로써, 대리 역할을 수행하며 갖게 되는 고민을 공유해보고 그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확인할 것입니다. 그리고 조별 게임을 진행하며 교육생들이 대리 직급에 맞는 레벨의 소통과 팀워크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갖게 할 것입니다. 


program3. 조직내 핵인싸 비밀, 브레인컬러 

<조직내 핵인싸 비밀, 브레인컬러>는 뇌 선호 스타일 진단결과를 바탕으로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고, 효과적인 적용방법을 찾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시간에 교육생들은 브레인컬러 진단을 통해 자신의 업무와 관계역량에서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고 분석하여 자신의 업무에 도움이 되는 요인들을 강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program4. 말이 통하는 조직을 만드는 커뮤니케이션 스킬 

<말이 통하는 조직을 만드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은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학습하여 상황에 따라 알맞은 소통을 통해 업무를 수행하는 방법을 배우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시간에는 조별 미션을 통해 팀원들과 소통을 연습하며 어떤 커뮤니케이션 오류가 발생할 수 있는지 사전에 알아보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스킬을 알아보고 실습합니다.


대리 승진자에게 있어 조직이해와 관계역량 향상은 앞으로 함께 일을 함에 있어 매우 중요합니다. 적절한 교육과 실습의 기회를 제공하여 시행착오를 줄이고 자신의 역할에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승진자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래의 첨부파일을 클릭하시면 계층별 승진자 교육 제안서를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