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후기]나는 유능한 대리! J사 온택트 교육

2020-09-28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점차 진정 되어가고 있는 요즘입니다.

그러나 언제든 n차 재확산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긴장의 끈을 놓지 말아야 합니다.

기업교육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승진자나 신입사원처럼 교육이 필요한 직원은 늘어가는데, 한 번에 여러 인원을 한 교육장에 모아서

교육을 진행할 수 없는 상황이지요. 이러한 HRD 담당자분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하여 인키움은 온택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2일간 철강계열 J사의 대리승진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인키움 내부에 마련된 촬영공간에 네 분의 강사님을 모셨는데요.


실무자 역할인 대리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하여 각각 업무 효율과 생산성 향상, 관계 가치 향상, 일의 의미와 몰입,

팀으로 일하는 방법에 대해서 온라인상으로 열정이 전해질 만큼 열성적이고 몰입도 높은 교육시간을 가졌습니다.



업무 효율과 생산성 향상

승진한지 얼마 안 된 대리분들이 절실하게 느끼는 것이 바로 업무효율과 생산성 향상일 것입니다. “신입 때 보다 더 많은 일을 해야 할 텐데...”, “워라밸을 지키려면 정해진 시간 내에 일을 끝내야 할 텐데..”라는 고민이 있을 텐데요. 첫 번째 시간에는 선택과 집중을 통해 시간을 효율적이고 계획적으로 사용하며, 명확한 커뮤니케이션으로 소통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 방법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관계가치 향상

대리는 직급이 높아지며 일반 사원일 때보다 일반 사원과 관리자 사이의 중간 조율자 역할을 해야 할 것이고, 회사 내부의 신뢰도 두터워져 더 많은 업무 관계를 맺게 될 것입니다. 그러한 과정에서 다양한 유형의 사람을 만나게 될 텐데요. 두 번째 교육에서는 사람들 간의 관계를 뇌과학으로 풀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교육생들은 사람과 사람 간의 다름을 인정하고, 그 다름의 강점을 활용하여 타인을 이해하고 협업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일의 의미와 몰입

입사한 이후 많은 시간이 흘렀습니다. 교육생 여러분들은 각자의 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그냥“힘들다”, “먹고살기 위해”라고 생각할 수도 있고, “회사와 함께 나도 성장한다!”라고 생각할 수도 있을 텐데요. 후자와 같이 일에 의미를 부여할수록 몰입도가 높아진다고 하고, 몰입은 직원의 업무능력과 생산성 향상으로 이어집니다. 세 번째 교육시간에는 교육생들이 능동적으로 일에 몰입할 수 있도록 스스로 업무에서의 자율성과 목적성을 확보하는 방법에 대해 배웠습니다.


팀으로 일하라

기업조직에서 팀워크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신입사원 때도 협업에 대해서 배웠겠지만, 기업조직에 들어온 이상 혼자만 일을 잘 한다고 다 되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체득했을 것입니다. 그리고 대리로 승진하고 나서 넓어진 시야로 다시 보는 협업은 다를 것입니다. 마지막 교육시간에는 대리의 역할과 필요한 역량에 대해 되돌아보고, 조직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주며 함께 일하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그리고 실제 현장에서 일을 하며 ’좋은 성과를 냈을 때는 주로 어떻게 협업을 했는가?’ ’협업에 실패했을 때는 어떤 문젯거리가 있었는가?‘ 정보를 공유하며 더 나은 협업 방법을 논의하였습니다.


이번 온택트 교육을 통해 대리 승진자 여러분들의 업무역량이 향상되어, J사의 발전에 큰 역할을 하는 기회가 되셨기를 바랍니다.

열심히 교육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코로나 시대에 안전하고 교육효과 높은 온택트 교육을 찾으신다면, 인키움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