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우직한 사람이 산을 옮긴다! 인키움 창립 20주년 행사

2020-03-06


블로그에 방문해 주신 여러분, 축하해 주세요! 우리 인키움이 창립 20주년을 맞았습니다.

지난 3월 2일, 임직원 모두가 서로에게 하는 격려의 박수와 함께 창립기념식이 시작되었습니다.

승진·승격자 발표와 함께 자사의 발전에 공헌을 한 인키움人의 시상식을 한 뒤,

임원진분들이 앞으로 나오셔서 인키움의 20주년 기념사를 나누었습니다. 우리 인키움이 앞으로 어떤 길을 갈지, 함께 알아볼까요?


김석정 상무 

우리가 바른 마음을 가지고 일에 최선을 다한 결과 인키움의 20주년이라는 기쁜 순간을 맞이하였습니다.

그러나 요즘 우리나라 전체가 당면한 퍼펙트 스톰(Perfect storm: 여러 악재들이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며 직면하게 되는 초대형 경제위기)을 보자면

마냥 기뻐할 수는 없는 상황이라는 것을 다들 아실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 20년을 돌이켜보면 우리 회사는 여러 어려움을 잘 극복해왔습니다.

이번 위기 또한 딛고 올라온다면 우리는 더 강한 HRD전문기업이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 위기를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조직구성원 여러분들께 세가지 생존 키워드를 제시합니다.


efficiency: 현재 있는 인원들이 어떻게 하면 좀 더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을지 더욱 고민해야 합니다.

multi-job, multiplay: 이제는 연관되는 비즈니스나 새로운 업무가 들어왔을 때 적극성을 갖고 임할 수 있어야 합니다.

portfolio diversity: 우리가 좀 더 다양성 있는 사업을 개척하고, 교육 비즈니스의 속성과 생태계를 바꾸는 주역이 되어야 합니다.


이 세 가지 키워드를 명심하고 있으면 이 시기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

상상해봅시다. 인키움이 창립 40주년을 맞이하면 어떻게 될 것인가?

앞으로의 20년을 더욱 잘 준비해서 직원과 회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모두가 함께 노력합시다.


박지현 상무 

혼란한 상황 속에서도 우리 인키움의 조직구성원들은 맡은 영역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위탁교육뿐 아니라, 교육 컨설팅을 담당하는 연구소와 이러닝을 담당하는 스마트러닝팀 모두

고객이 원하는 HRD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더해 각 부서 간에 긴밀한 협조를 통하면 지금의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옆의 사람이 업무로 힘들어하고 있으면 무엇을 도울지 물어봅시다.

지속적으로 대화하고 공유하며 격려할 수 있는 조직이 되어야 우리는 우리의 목표를 이룰 수 있습니다.

분명 어려운 시국이지만, 다 함께 건강하게 헤쳐 나갈 수 있도록 저도 노력하며 이끌어나가겠습니다.


신정오 고문 

인키움이 20주년이 된 것을 축하드립니다. 중소기업이 살아남기 어려운 이때,

이렇게 20년의 세월을 쌓아올린 것은 여러분과 함께 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여러분과 인키움이 같이하며 여러 일들을 헤쳐 나가기를 바랍니다.


조재천 회장 

우리 회사의 공식적인 창립기념일은 3월 1일이고, 대표번호는 555-1945입니다.

이렇게 날짜와 번호를 설정한 이유는 우리나라가 독립을 맞이하였듯이 시류나 시황에 끌려가는 회사가 아니라,

독립적인 회사를 만들고 싶어서였습니다.


요즘과 같이 세상이 긴박하게 돌아가고 있는 이때일수록 우리는 주변에 휩쓸리지 말고, 서로가 서로의 희망의 촛불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위기는 언젠가 지나갈 것이지만, 세상이 빠르게 변하는 만큼 위기의 사이클은 앞으로 더 빨라질 것입니다.

똑똑한 회사는 앞으로 이번 일을 계기로 유비무환을 할 것이지요.


또한 요즘 생각하는 것이 한 사람의 아이디어와 기획이 회사를 완전하게 바꿀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문제는 그 생각을 어떻게 꺼내어 발전시키느냐 입니다. 조직구성원 한 사람 한 사람의 아이디어가 소중한 시기라는 것을 기억합시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조직 차원에서 힘을 실어주면 성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우공이산(愚公移山) 우직한 사람이 산을 옮긴다는 말처럼, 어려운 시기마다 뚝심 있게 이겨내고 성장한 인키움입니다. 

앞으로도 인키움은 온·오프라인 교육 및 교육컨설팅, BPO 사업 등으로 활약하며 

여러분의 HRD 파트너로써 최선을 다하는 교육기업이 되겠습니다. 


앞으로의 변화를 기대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