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후기]한 해를 마감하기 위한 재충전! F 기관 특강

2019-11-22



특강에 대한 많은 문의가 여러 기관과 기업으로부터 들어오고 있습니다.

'특강'이라 하면, 직원들에게 리더십이나 직무역량 강화와 같은 업무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교육도 좋지만, 

때로는 교양·문화영역의 교육을 듣는 것은 생각의 시야를 확장시킬 수 있어 창의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이번 연말에 특별한 행사를 준비하고 계시다면, 한 해 동안 기업을 위해 수고한 직원들을 위해 특강을 준비해보는 것은 어떠실까요?


인키움은 지난 11월 중순 농업 관련 F 기관의 특강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특강의 목적은  F 기관이 한 해를 마감하기 전에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 재충전의 시간을 갖고, 창의력 향상을 위한 

트렌드를 읽어보며, 직원 간 소통 및 화합 프로그램 운영으로 활기차고 일할 맛 나는 조직문화를 조성하는 것입니다.


F 기관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교육생들의 창의력을 높이면서도, 전 직원이 공감대를 형성하며 휴식도 할 수 있는 교육!

이를 위하여 고민 끝에 세 가지 특강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습니다.


농정특강 「농정의 틀을 혁신하라」

 

우리 농업·농촌에 대한 혁신 방안, 농정현안에 대해 농업정책 전문가를 초빙하여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강사님은 농어촌이 갖고 있는 다원적가치인 먹거리, 환경, 문화, 공동체, 건강, 여가 등은 국민행복을 위해 

필수 불결한 요소라고 말하며 이를 지속적으로 지켜 나가기 위해 

F 기관이 농업정책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노력을 지속하는 것이 중요한 사명이라고 강조하였습니다.


트렌드 특강 「팝, 경제를 노래하다」

팝 칼럼니스트를 통해 영미권 대중음악사를 살펴보는 세계 경제사 특강이었습니다.

과거 전 세계를 열광시켰던 비틀즈부터 한국의 가왕 조용필, 요즘 세대들이 좋아하는 EXO와 방탄소년단 등의

역사 및 경제적 등장 배경과 트렌드, 그들의 인기 비결을 알기 쉽게 풀이해서 들어보며,

앞으로 한국농업은 어떤 트렌트를 만들어가게 될지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힐링특강 「이야기가 있는 연주회」

마지막 특강은 피아니스트와 함께 마음을 여는 피아노 힐링 시간이었습니다.

시대별 음악의 거장들의 이야기를 살펴보고, 즉흥연주 공연을 통해 교육생들에게 휴식과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였습니다.



이번 특강이 F 기관의 직원 여러분들에게 한 해를 순조롭게 마감할 수 있는 재충전의 시간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