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후기]열정과 에너지를 깨우는 A사 신입사원 팀빌딩 과정

2019-05-17 09:13


유능한 신입사원의 조건은 무엇일까요?

스마트한 업무스킬, 깍듯한 비즈니스 매너, 완벽한 문서작성, 창의적인 생각....

각 회사마다 필요한 인재상에 따라 다를 것입니다.


그런데,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는 옛말이 있는 것처럼,

아무리 유능한 사원이라도 '우리 회사'에 대한 열정과 소속감이 없다면, 조직에서 오래 일하기가 어렵지요.


2018년 7월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의 조사에 따르면, 

기업 10곳 중 7곳에서 입사 1년이 되지 않아 퇴직한 신입사원이 발생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조기퇴사자들의 발생은 기업의 시간과 비용의 손실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꼭 병행되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팀빌딩' 이지요.

팀빌딩은 신입사원에게 조직의 동료애와 소속감을 키워주고, 자신의 일에 대한 열정과 동기를 부여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즉, 기업에 필요한 인재를 놓치지않고 조직에 녹아들게 돕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난 4월 말 A사 신규입사자들을 대상으로 1박 2일간의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교육의 목적은 신입사원의 원활한 소통과 상호 이해를 통한 팀워크 향상과 동기 부여,

그리고 적극적인 업무 태도 형성을 위한 열정 강화입니다.


이를 위해 인키움은 다음의 교육들을 진행하였습니다.




○ 스포츠 몬스터

액티비티 전문공간에서 펼쳐진 팀별 4가지 종목 대결!

동료들과 상대팀을 이기기 위한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하며 서로 격려하고 힘을 불어넣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열정과 적극성을 이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 브레인 톡

교육생들이 애정으로 자신을 바라보며, 자신의 두뇌를 그려보고,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과정에서, 교육생 자신이 어떤 생각을 많이 하는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지 자신을 객관적으로 돌아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자신의 작품을 서로에게 이야기하며 동료를 이해하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 타임헌터

210초 안에 조별로 6개 미션을 수행하라!

210초 동안 파이프를 이어 공을 목표지점까지 이동시키는 파이프 릴레이나 

팀원들이 힘을 합쳐 링을 통과하는 등의 액티비티를 진행하였습니다. 

짧은 시간 안에 힘을 합쳐 여러 미션을 달성시켜야 하기 때문에 교육생들 간의 팀워크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비전 브릿지

버킷 리스트를 작성하고 형상화하는 활동입니다.

교육생들은 버킷리스트 작성하고 비전을 도출한 뒤, 네온사인으로 형상화하였습니다.

빛으로 반짝이는 자신의 비전을 보며 교육생들은 스스로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동료애와 비전을 바탕으로 에너지가 넘치는 회사 생활을 즐기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인키움은 교육의 모든 분야에 있어 최고의 교육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고객사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교육을 설계하고, 

효율·효과적으로 운영하여 최고의 HRD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진심을 다하고 있습니다. 

교육문의가 있으신 경우 언제든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 HR사업팀 : 02-2081-1015   /    sales@inkium.com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