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인터뷰]'의리 있는 강사' 김보성 강사님


오늘은 '의리 있는 강사' 김보성 강사님을 인키움 스튜디오로 모셨습니다.

김보성 강사님은 지난 호텔업 A사 승진자 계층별 교육에서 

상하 간의 올바른 소통 방식을 배우는 <협업 소통> 과정을 진행해주셨습니다.


이 과정은 특히 호텔업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과정이었는데요.

교육생들에게 소통의 그린라이트를 밝히신 김보성 상사님은 어떤 분인지, 

인키움과 준비과정은 어떠하셨는지 인터뷰로 모셔보았습니다.






Q. 강사님,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의리 있는 강사 김보성입니다. 저는 살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신뢰’라고 생각합니다.

교육을 요청하신 기업도, 귀한 시간 내어 오신 학습자분들도,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강사가 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Q. 지난 3월 인키움과 호텔업 A사와 계층별 승진자교육을 진행하셨는데, 준비과정은 어떠셨나요? 


호텔업 A사 과정은 업계 특성상 다양한 분들이 오셨습니다.

객실팀, 식음팀, 조리팀, 마케팅팀, 사무직군으로 나누어져 있어서 그분들의 상황에 맞는 교육을 준비하는 것이 가장 관건이었습니다.


Q. <협업 소통>과정을 기획하신 배경이 무엇인가요?  


일반적인 대인관계에서의 친교를 위한 소통과 조직에서 일을 하면서 성과를 내기 위한 소통은 분명 다릅니다. 

현대의 조직에서 혼자서 할 수 있는 일은 없습니다.  최상의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함께하는 사람들과의 원활한 소통이 되어야 한다는 생각에 <협업 소통>강의를 하게 되었습니다.


Q. <협업 소통>과정에서 가장 집중하신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호텔업의 특성상 근무하시는 분들은 그 직무에서 계속 근무하실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다 보면 다른 팀의 입장이나 상황을 이해하기 어려울 수도 있지요.

짧은 시간이지만 다른 팀의 입장이나 상황을 이해할 수 있도록 관점을 확대하는 시간을 가지고, 감정에 휘둘리는 소통보다는 

안정된 정서적 소통 후 업무적 소통을 진행하실 수 있도록 교육의 포인트를 두었습니다. 


Q. <협업 소통> 과정 전후 교육생들의 반응은 어떠했나요? 


일반적으로 소통 교육을 들으시면 관점이나 마인드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듣는데,

이 과정은 구체적인 방법까지 가이드를 해주니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는 이야기를 해주십니다.

또한 조직의 협업 소통에 관한 부분에서는 “내가 왜 가족과 소통이 힘든지 알겠다"라며 

업무 외의 부분에서도 인사이트를 얻으신 교육생분의 경우도 기억나네요.


Q. 그 외에도 어떤 강의를 하시나요?


저는 ‘사람’에 관해 궁금한 점이 많습니다. 그래서 사람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교류분석, 버크만, 

NLP, DISC, MBTI, 애니어그램, 명리학을 공부하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과정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조직에서 업무적으로 도움을 드릴 수 있는 과정으로 리더십, 성과관리, 워크스마트, 팔로워십 과정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기업교육에 대해 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신가요?


기업교육은 교육을 통해 사람을 변화시키고 변화된 사람들로 조직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진행을 한다고 생각됩니다.

더 나아가 교육을 통해 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누군가가 제게 어떤 일을 하느냐고 물으시면 저는 ‘밝은 세상을 만드는 일을 하는 강사입니다.’라고 대답을 합니다.

제 강의를 들으시고 긍정적인 영향을 받으신 분들의 조직뿐 아니라 가정이 밝아지면 우리 사회도 밝아질 수 있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교육 파트너사인 ‘인키움’이라는 단어가 참 좋습니다. 교육생분들이 조직에서 원하는,

사회에 필요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노력하는 분들이 참 많은 조직이기에 함께하면서 보람을 느끼기 때문이지요.




이상, 김보성 강사님의 기업교육 마인드를 들을 수 있었던 <인키움 스튜디오> 시간이었습니다.

기업교육을 통해 세상을 더 밝게 만드는 비전을 가지고 계신다는 점이 인상 깊습니다.

강의로 바쁜 일정 중에 인터뷰에 응해주신 김보성 강사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인키움은 교육의 모든 분야에 있어 최고의 교육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고객사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교육을 설계하고, 

효율·효과적으로 운영하여 최고의 HRD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진심을 다하고 있습니다. 

교육문의가 있으신 경우 언제든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 HR사업팀 : 02-2081-1015   /    sales@inkium.com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