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후기]리더십 그린라이트를 밝히다! A사 승진자 계층별교육

2019-04-12



GREEN LIGHT

야구 경기에서 주자에게 감독 또는 코칭스태프의 사인에 상관없이

스스로의 판단에 의해 도루할 수 있는 주도권을 주는 것




근래 기술의 발달과 소비 트렌드의 다양화로 여가산업은 급변하였습니다.

여가산업과 관련하여 각 기업들은 수익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고,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였으며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와 같은 첨단기술을 적극 도입하여 경쟁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호텔업의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즉각적으로 반응해야 하기에 

과거의 ‘보고-실행’하는 업무방식에서 탈피하여 주도적인 업무방식을 갖추고자 하는 움직임이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를 조직에 주기 위해서는 교육을 통해 리더를 우선적으로 육성해야 합니다.



지난 3월 중순부터 인키움은 호텔업 A사 승진자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교육의 목표는 A사의 리더십 역량강화를 통한 주도적인 업무몰입, 

소통과 신뢰의 조직문화 형성, 조직차원에서의 변화 활력 및 추진력 형성입니다.



A사의 니즈 분석결과, 각 계층별 강화해야 할 핵심 역량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인키움은 호텔업 계층별 필요 역량을 인지하고, 상위계층부터 각 2박 3일의 교육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진행했던 대표적인 과정을 소개시켜드립니다.


[간부급]

<나는 어떤 리더인가?>과정에서는

간부급 관리자로서 요구되는 역할과 책임에 대해 명확하게 인식하고 새로운 리더로 거듭나기 위한 

변화관리의 필요성과 전략을 구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여러가지 사례로 배우는 성과관리>과정에서는

역사 속의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인사와 성과관리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업무성과 극대화를 위한 목표설정 및 롤플레잉을 통한 인재육성 및 코칭스킬을 학습하였습니다.



<협업 소통>과정에서는

전체보다 현명한 개인은 없다는 것을 인지하고 긍정적이고 열린 마음가짐을 가지며,

교육생들의 토의와 실습을 통해 상하 간의 올바른 소통 방식을 알아보았습니다.


[대리급]


<나의 성장을 위한 성과관리>과정에서는

중간관리자인 대리급 교육생들에게 요구되는 새로운 역할과 책임에 대해 명확히 인식하고

하이퍼포머가 되는 방법을 구체적 예시와 퍼실리테이션 실습을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보고의 기술> 과정에서는

논리적인 프로세스에 따라 작성한 문서를 상사에게 효과적으로 보고하는 방법을 학습하였습니다.



<Teamship 팀으로 일하라> 과정에서는

조직개발 분야 국내 최고 전문가의 강의를 통해 조직소통과 팀워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협업을 통해 조직의 성장과 발전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주임급]

<남과 다른 인재의 비밀>과정에서는

명사의 특강을 통해 일과 삶의 주도성을 확립하여, 열정과 실행력을 가진 조직 구성원으로서의 성장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4월 12일 현재 간부 및 대리급 교육까지 완료되었으며, 다음 주 중 주임급 교육을 끝으로 전체 교육이 마무리될 예정입니다.

인키움과 함께한 이번 교육이 A사의 주도적인 업무 문화를 형성하는 촉매가 되기를 바랍니다.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