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인터뷰]'짜릿한 카리스마' 이혜경 강사님

2019-03-08 09:46

안녕하세요!~ 인키움에서는 이번 3월부터 새로운 콘텐츠, <인키움스튜디오>를 시작하고자 합니다.

인키움과 함께 교육을 진행하는 강사님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시겠어요?


오늘은 짜릿한 카리스마를 가진! 이혜경 강사님을 인키움 스튜디오로 모셨습니다.

이혜경 강사님은 지난 J사 신입사원 교육에서 [주도적으로 나아가는 J사人!] 과정을 맡으셨는데요.



이 과정을 성황리에 진행해주신 이혜경 강사님은 어떤 분인지, 

인키움과 함께 어떤 준비과정을 거쳤는지 인터뷰로 모셔보았습니다.




Q. 강사님,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전국에 왕성한 강의를 하시는 다른 많은 강사님들보다 더 좋은 강의를 하기 위해 더 열정적으로 노력하는!

조직과 학습자만을 위한 강의를 하며 기억에 오래 남을 수 있는 강력한 자극을 드리는!

짜릿한 카리스마의 소유자 이혜경 강사입니다.



Q. 지난번에 저희 인키움과 J사 신입사원 교육을 진행하셨는데, 준비과정은 어떠셨나요?

고객사와 인키움, 그리고 출강 강사 세 가지 요소를 잘 맞춰나갔던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고객사의 니즈를 인키움에서 상세히 전해주셨기에 맞춤형 강의를 준비하는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거든요.


그 당시 교육생분들은 오전에는 업무를, 오후에는 교육을 받고 있었습니다.

업무를 시작하기 전의  신입사원이 아닌, 이미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신입사원을 위한 교육이었기에 

그들에게 필요한 내용으로 포커스를 잘 맞추어 교육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막 입사한 신입과 필드에서 일을 하고 있는 신입은 확실한 차이가 있으니까요.^^

 

그리고 교육준비전 조직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전달받아 강의의 세세한 부분까지 조율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교육을 준비한 결과! 교육담당자님과 교육생들의 반응은 당연 좋았지요!



Q.  '비전! J사 人'과 같은 <셀프리더십> 과정을 만드신 배경이 무엇인가요?

‘워라밸’을 부르짖고 ‘욜로욜로’ 하며 삶에서의 행복을 추구하는 시대인 만큼 변화하는 환경에 주체적으로 사고하는 태도, 즉 셀프리더십은 

거의 모든 사람들에게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저는 셀프리더십의 자각과 실행은 리더십의 발휘와 팔로워십의 발현으로 이어지는 

사이클이라고 확고히 믿습니다. 그렇기에 조직 구성원 한 사람 한 사람의 가치관과 역할 인식이 조직에서의 소통과 강력한 팀워크로 발휘된다는 

교훈을 전달하기 위한 일련의 프로세스로 셀프리더십 과정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Q. 셀프리더십 과정에서 가장 정성 들인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포인트라... 교육생 자신의 가치관과 삶의 철학에 대해 돌아보는 시간에 집중하였습니다.

조직생활을 하며 일련의 갈등이나 힘든 일들이 생길 때 셀프리더로서 흔들리지 않고, 자신을 일으키며

조직 안에서 지속적으로 자신을 성장시킬 요소들에 대해 충분히 정리할 시간을 주었지요.

바쁜 업무 사이클 중에는 자신을 충분히 돌아보기 어려우니까요.


개인과 조직과의 균형 잡힌 삶을 통해 만족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다양한 사고의 시간을 갖고 나서,

앞으로 어떤 셀프리더가 될 것인지에 대한 다짐글을 캘리그래피 액자를 제작하는 액티비티를 하였습니다.

교육생분들은 그 액자를 볼 때마다 스스로를 이끄는 리더로서의 자신을 자각할 수 있으면 교육은 목표를 달성한 것입니다.



Q. 셀프리더십 과정 전후 교육생들의 반응은 어떠했나요?

J사 교육 후 한 분이 오셔서 말씀하셨던 것이 기억나네요.

“강사님, 저는 지금까지 많은 강사님들의 강의를 들었지만, 이번 <셀프리더십> 교육은

평범한 강의가 아닌 삶까지 생각해보는 색다른 시간 있었습니다. 역시 다르시네요.”

이렇게 교육생분들의 반응을 직접 들을 때마다 얼마나 뿌듯한지 모르겠습니다. ^^



Q. 그 외에도 어떤 강의를 하시나요?
주로 하고 있는 리더십 및 셀프리더십 교육은 같은 내용이더라도 직급과 계층에 따라 맞춤형 강의를 새롭게 설계 및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코칭 서적에서 나온 내용과 이론만 언급하는 딱딱한 강의가 아닌 현업에 적용이 가능한 살아있는 ‘코칭스킬’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마지막 질문입니다~! 기업교육에 대해 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신가요?
4차 산업혁명시대! 시대적인 흐름으로 교육분야의 접근방식도 많이 변하고 있다는 것을 체감하는 요즘입니다.

52시간 근무시간 단축으로 인해 교육에 드는 시간이 줄어든 반면, 교육에 대한 요구는 많고 세분화되었습니다.

그런 만큼 저는 업체에서는 짧은 시간에 높은 퀄리티의 교육과 감동을 주는 강의를 어떻게 전해 드려야하나 항상 고민하고 있습니다.


인키움은 학습 콘텐츠의 구성과 기업의 요구사항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고 사전 전달해 주셔서

세부적인 강의내용을 구성하는 데 도움받고 있습니다. 덕분에 좋은 강의를 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

이 부분에서는 인키움에 늘 감사하고 고맙습니다.


고객사와 인키움 그리고 강사님들의 궁합, 찰떡처럼 잘 맞기에 19년 한 해도 외롭지는 않을 듯합니다.

이번 한해도 인키움과 함께 즐겁고 의미있는 교육을 많이 할수 있었으면 합니다.


이상, J사 신입사원 교육이 어떻게 준비되었는지 알 수 있었고 

이혜경 강사님의 기업교육 철학을 들을 수 있었던 <인키움 스튜디오> 시간이었습니다.

강의로 바쁜 일정 중에 인터뷰에 응해주신 이혜경 강사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신입사원 교육이 필요하시거나, 이혜경 강사님의 <셀프리더십> 강의를 듣고자 하는 기업교육담당자분께서는

아래 연락처로 전화, 혹은 홈페이지 문의를 주시면 친절히 상담해드리겠습니다.




인키움은 교육의 모든 분야에 있어 최고의 교육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고객사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교육을 설계하고, 

 

효율·효과적으로 운영하여 최고의 HRD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진심을 다하고 있습니다.

 

교육문의가 있으신 경우 언제든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 HR사업팀 : 02-2081-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