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후기]T사 관리직 Follow up 교육

안녕하세요~ 인키움 소식을 전해드리는 JUN 연구원입니다.

지난 T사 기능직 Follow up 교육에 이어, 대졸 공채로 입사하여 T사의 중추 역할을 하고 있는

3년 차 관리직 사원들의 조직 로열티를 강화하기 위한 Follow up 교육을 다녀온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신입사원들에게 3년이라는 시간은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시간일 것입니다.

어느 날 돌아보면 문득 자신을 둘러싼 환경이 많이 변화해 있음을 깨닫게 되는데요.

자기 안의 입사할 때의 열정과 초심은 어떻게 변화했습니까?

자신의 주변뿐 아니라 내면도 돌아볼 수 있도록 회사차원의 관리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따라서 이번교육의 목표는 교육생들이 지난 직장생활을 성찰하여 조직 내 역할 재탐색하고 자기혁신의 필요성 인식,

자신의 성장과 조직의 성과에 공헌하기 위한 동기 만들기입니다.

교육장소는 충청남도 공주시에 있는 아늑한 연수원이네요.

바로 교육을 시작할 수 있도록 인키움에서 꼼꼼하게 셋팅한 교육장이 가장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 Self-매니지먼트

1일차에는 자신을 성찰하고 팀워크를 키우기 위한 아트케어 활동을 매개로 Self-매니지먼트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트케어는 심리학을 기반으로 하며, 미술창작을 통해 자기표현을 촉진시켜 개인의

자기인식 및 통찰, 감정적 해소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교육생들은 미술작업을 통해 자신을 새롭게 이해하며. 살아온 경험, 고민과 희망, 감정, 등

다양한 측면을 한 장의 그림으로 표현하였습니다.


떠오른 것들을 자유롭게 종이 위에 표현하며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 것으로

자신감을 충천하고 스스로의 마음을 관리 즉, Self-매니지먼트 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Self-매니지먼트시간 종료후, 교육생들은 각자 마음에 갖고 있는 심리상태를 그림으로 알 수 있어

타인에게 나의 심리상태를 표현하며 공감할 수 있는 점이 좋은 활동이었다고 소감을 말하였습니다.



■ 문화체험

2일차에는 힐링을 위한 전통문화체험과 자기혁신 및 업무생산성향상을 위한 Self-리더십 시간을 가졌습니다.

앗? 갑자기 왠 다도체험? 이라고 생각하신분이 계실 것입니다.

다도는 차를 준비하고 우려서 음미하는 과정에서 심신을 닦는 행위입니다.

우리 조상들은 차를 마시는 생활속에서 진리를 터득하려 하였다고 합니다.


T사 교육생들은 전통차 전문가의 강의를 들으며 다식을 직접 만들어보고,

다도를 실습하여 지난 3년간의 회사생활을 되돌아보고 자신의 역할을 생각하였습니다.



■ Self-리더십

오후는 Self-리더십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교육생들이 입사 3년차 조직구성원으로서 스스로에게 동기를 부여하여 이끌고,

조직의 우두머리를 따르며 힘을 실어주는 팔로워의 역할을 인식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교육생들은 회사생활 및 개인적으로 겪는 문제점들을 메모지에 적고,

그것에 대해 동료끼리 문제의 유형을 분류하고 해결책을 함께 찾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지막으로 ART이미지 게임을 하였습니다.

게임이 끝난 후 자신의 게임결과와 소감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지며,

조직에서 자신이 어떤 역할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 어떻게 할지 자신을 리드하고자 하는 방향을 밝힐 수 있었습니다.


교육생들은 Self-리더십 교육 덕분에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내 업무에 대한 동기를 다시 부여 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하였습니다.

이로써 T사 Follow up을 위한 1박2일의 교육을 마쳤습니다.



“3년차의 시기에 각자의 회사 생활에 대해 느낀 점에 대한 공유, 공감 및 대화의 시간이 좋았습니다.”

“짧은 시간 동안 진행되었지만 각 프로그램별로 뜻깊은 내용이 담겨있어 힐링, 자기성찰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교육생 후기 中



T사 교육생 여러분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강화된 셀프리더십, 업무스킬 등을

현업에서 활용함으로써 좋은 성과를 내어 T사 발전에 기여하실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인키움은 기업과 교육생이 필요로 하는 최적의 Follow up교육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습니다.

위탁교육운영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연락 주십시오.

■ 문의전화 02-2081-1015 (HR사업팀)

■ 홈페이지 교육문의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