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후기]T사 기능직 Follow up 교육

안녕하세요인키움의 JUN 연구원입니다.

오늘도 인키움이 진행한 새로운 교육 소식으로 찾아뵙습니다.


이번 3년 차 직원 Follow up 교육을 의뢰한 고객사 T사는

세계적인 첨단재료 기업의 250개 계열사 중 한곳으로화학소재를 개발하고 만드는 기업입니다.


T사는 3년 차 직원들의 조직 로열티 강화하고 업무에 대한 열정과 동기를 부여하며

열심히 일한 직원들이 즐길 수 있는 Refresh 교육시간을 원하였습니다.


전체 교육은 기능직 2차수와 관리직 1차수로 나누어 진행하였으며,

이번에 소개할 교육은 2차수에 걸쳐서 실행된 기능직 Follow up 교육입니다.

교육장소는 지리산이 있는 하동이었는데요교육장소가 얼마나 자연이 깨끗하던지~

최근 가을 황사로 답답했던 폐에 맑은 공기가 들어오자 감동하게 되더라구요

교육생분들이 기분을 전환하며 학습하기 최적의 장소가 될 것 같았습니다.


교육의 목표는 크게 3가지입니다.

▶ 지난 직장생활의 성찰과 조직 내 역할 재 탐색

▶ 동료들과의 상호 신뢰와 도전정신의 가치 상기

▶ 초심을 되새기고 앞으로의 직장생활을 위한 추진력 발휘


인키움은 고객사가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트리클라이밍’, ‘성공을 향한 비전설계’, ‘빛나는 나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12일을 준비하였습니다.


<1일차>

첫날에는 소통과 팀워크그리고 도전정신을 키우기 위한 야외교육활동  트리클라이밍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트리클라이밍은 수목 관리사 (arborist)들이 숲과 나무를 가꾸면서 

사용하는 기술이 레저로 발전한 것으로최근 생태감수성 교육이나 익스트림 놀이로 각광받고 있다고 합니다.


교육생들은 수목관리사 자격증을 소지한 전문 강사의 진행하에 안전교육과 기초 훈련을 받았습니다

본격적으로 나무에 오르기 전에 안전을 위하여 안전장비를 꼼꼼히 챙기는 것은 두말할 것도 없지요?



교육생들은 트리클라이밍은 누가 먼저 나무에 오르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안전에 집중하며 다 같이 협력하여 나무에 오르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다들 긴장하며 줄을 타는 것을 어려워하였으나,

점차 주변 동료가 해내는 모습을 보며 용기를 얻어 모두가 수월하게 오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높은 나무에 오르는 이색적이고 극한의 상황은 T사 교육생들이 동료들과의 신뢰와 협업능력을 올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교육생 중 한 명은 처음 경험해보는 나무타기 프로그램인데도 재미있고 흥미로웠다고 말하며 땀을 닦아냈습니다.


<2일차>

둘째날 오전에는 셀프리더십을 증진하기 위한 성공을 향한 비전설계 빛나는 나 만들기’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성공을 향한 비전설계’ 프로그램에서는 조별로 협력하여 몸동작으로 메시지를 전하고 맞추며

게임을 통해 조직의 비전을 표현하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조별로 앞으로 나와 몸으로 글자를 만들거나 무언극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귀신같이 맞추는 교육생 여러분들의 순발력이 굉장하다고 느꼈습니다.



조직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내 몸 사용 설명서 ~

팀원들과 의논하여 팀원 모두를 표현하는 인간을 그리고머리다리 등에 그 기능과 사용법을 적었는데요

다들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고 발표할 수 있었습니다

스스로를 알고 적극적으로 나서지 않으면 저렇게 멋지고 풍부한 이야기가 있는 설명서가 나오지 않았을 것입니다


오후의 빛나는 나 만들기 프로그램에서는 교육생들이 플롱와이어라는 독특한 재료를 이용하여 자신을 표현하는 네온사인을 제작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교육생들은 먼저 자신의 원동력이 되는 꿈사람명언 등을 적어보고그것을 단순화하여 글씨 또는 그림으로 표현하도록 하였습니다.



교육생들은 협력사랑, YOLO(올로), 아이디어 등 자신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를 네온사인으로 만들었습니다

완성 후에는 실내조명을 끄고 다 같이 네온사인의 스위치를 켜보았는데요

켜지는 순간 각자의 가치관이 어둠 속에서 빛나는 모습은 스스로에게 보내는 응원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이렇게 T사의 12 Follow up 교육은 잔잔한 감동 속에 종료되었습니다.

T사 교육생 여러분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충천하신 도전정신열정셀프리더십 에너지로 

업무 현장에서도 긍정적인 성과를 내시기를 응원합니다.


교육생들은 아래와같은 후기를 남기며 교육에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였습니다.



  -   나를 상징하는 것을 찾으며나 자신에 대한 생각을 깊이 할 수 있어서 좋았으며,

  -   
처음 만드는 것인데도 재미있어서이번 기회에 취미가 하나 더 생길 것 같다

  -   전반적으로 프로그램 진행이 매끄러웠고인솔자분들의 친절함과 배려에 편안한 교육이 되었다.

  -   액티브한 교육에 시간 가는 줄 모를 정도로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었다.

-   동기들과 더 가까워지고 새로운 경험을 많이 해볼 수 있어 힐링 되었다.

                                                      교육생 후기 



이어서 다음 포스팅에서는 T사 관리직 Follow up 교육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교육프로그램이 진행되었을지 기대해주세요~!



인키움은 기업과 교육생이 필요로 하는 최적의 Follow up교육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습니다.

위탁교육운영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연락 주십시오.



 문의전화 02-2081-1015 (HR사업팀)

 카카오톡 실시간 문자상담 [클릭]